오늘 한 일
1. 코드 리뷰에 대한 수정 완성하기 (완료)
https://blogshine.tistory.com/262
2. 영한님 Spring 핵심원리 편(3장 ~ 9장) 빠르게 복습하기(완료)
3. 디미터의 법칙 위배 인줄 알았던 상황, 다시 생각해보니 아니였다!
산토리와 협업을 하던중, 디미터의 원칙을 적용할만한 부분을 찾게 되었다.
// 당첨 번호
class WinningNumbers {
private LottoTicket winningTicket;
// 생략 ...
public LottoTicket getWinningTicket() {
return winningTicket;
}
}
// 일급 객체
class LottoTicket {
private ArrayList<LottoNumber> lottoNumbers;
// 생략 ...
private checkWinningNumber(WinningNumbers winningNumber) {
for (int i=0; i < winningNumber.size(); i++ {
myLottoNumber.isSameNumber(winningNumber.getWinningTicket().lottoNumbers.get(i);
}
}
}
myLottoNumber는 당첨번호 확인을 위해 winningNumber가 가지고 있는 데이터에 접근해야 한다.
따라서 winningNumber.getWinningTicket()을 가지고 온 후, 해당 LottoTicket의 컬렉션에 접근하게 된다.
처음에는 연속적인 기차 충돌 형식의 코드 때문에 디미터 법칙 위배인 줄 알았다.
하지만 다시 생각해 보니, WinningTicket 과 LottoTicket 간의 소통일 뿐이다.
인접한 class 하고만 대화하고 있는 것 이였다!
👍 Good
산토리와 이번 한주동안 과제를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던것 같다 좋다!!
👎 Bad
2일간 나쁜점은 없었다! 음, 알고리즘을 못푼것이 잘 못 한점 이랄까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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