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ODE SQUAD/회고록

[TIL] 일일 회고 2022/02/24 ~ 25

샤아이인 2022. 2. 25.

 

오늘 한 일

1. 코드 리뷰에 대한 수정 완성하기 (완료) 

https://blogshine.tistory.com/262

 

[Review] 로또 3단계 - 수동구매 기능 추가 (2022/02/25)

코드 리뷰 " data-ke-type="html"> <>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이번주는 호눅스가 리뷰를 해주셨다! 1. 일급 컬렉션의 데이터 출력하기 1급 컬렉션의 데이터는 어디서 출력해야 할까? 이에 대

blogshine.tistory.com

2. 영한님 Spring 핵심원리 편(3장 ~ 9장) 빠르게 복습하기(완료)

 

3. 디미터의 법칙 위배 인줄 알았던 상황, 다시 생각해보니 아니였다!

산토리와 협업을 하던중, 디미터의 원칙을 적용할만한 부분을 찾게 되었다.

// 당첨 번호 
class WinningNumbers {
    private LottoTicket winningTicket;
    
    // 생략 ...
    
    public LottoTicket getWinningTicket() {
    	return winningTicket;
  	}
}

// 일급 객체
class LottoTicket {
    private ArrayList<LottoNumber> lottoNumbers;
	
    // 생략 ...
    
    private checkWinningNumber(WinningNumbers winningNumber) {
    	for (int i=0; i < winningNumber.size(); i++ {
    		myLottoNumber.isSameNumber(winningNumber.getWinningTicket().lottoNumbers.get(i);
       	}
    }
}

myLottoNumber는 당첨번호 확인을 위해 winningNumber가 가지고 있는 데이터에 접근해야 한다.

따라서 winningNumber.getWinningTicket()을 가지고 온 후, 해당 LottoTicket의 컬렉션에 접근하게 된다.

 

처음에는 연속적인 기차 충돌 형식의 코드 때문에 디미터 법칙 위배인 줄 알았다.

하지만 다시 생각해 보니, WinningTicket 과 LottoTicket 간의 소통일 뿐이다.

인접한 class 하고만 대화하고 있는 것 이였다!

 

👍  Good

산토리와 이번 한주동안 과제를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던것 같다 좋다!!

 

👎 Bad

2일간 나쁜점은 없었다! 음, 알고리즘을 못푼것이 잘 못 한점 이랄까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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